작품방/☞ SwISH Max 4

Morphing Gallery

이연옥(지니) 2012. 7. 7. 22:23
 
 
 
 
 
 
 
 
 
 
 
 
 
 
 
 
 
 
 
 
 
 
 
 
 
 
 
 
 
 
 
 
 

Morphing Image Gallery 2 

1. Background Color검정색 W=700 H=525 SWF 10

2. Stage에  W Guideline=50, 100, 600, 650, H Guideline=37.5, 107.5, 417.5, 487.5 하고 Lock을 채운다.

3. 배경 이미지 삽입하고 W=700 H=525, O=X 센타 X=350 Y=262.5

4. 사각형 그리고 이름 img02, X=350 Y=262.5 W=600 H=445 Line=None   채우기=Solid O=X 센타 X=350 Y=262.5

5. img02 80FW 클릭 Effect 창에서 Morphing에 체크하고    ToolBoxSubSelction Tools 선택하고 작은 H=37.5/W=50교차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H=107.5/W=50 내려서 교차점 맞춘다.

H=487.5/W=50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H=417.5/W=50으로 올려서 교차점에 맞춘다.

우측 상과 하 의 조절점을 좌로 드래그 하여 H=37.5/W=50   아래 H=487.5/W=50에 맞춘다. (Play하면 왼쪽으로 사라지고 겹   쳐지는데, 사다리꼴이 되면서 겹쳐진다.)

6. img02 복사하여 Paste in place하고 이름을 img01로 하고 효과를   지우고 img02 의 눈과 자물쇠를 잠금 합니다.

7. img01선택 기존의 효과삭제 효과주지 않는 상태에 우측위 조절점   W=650/H=수평 37.5를 H=107.5/W=650로 내려주고 우측 아래도 W=650/H=487.5를 W=650 H=417.5로 올려주고 좌측 위 조절점을 W=650/H=37.5로 끓어다 놓고 좌측 아래도 W=650/H=487.5로 끓어다놓고

8. Time line 80FW 클릭하고 Effect 창에서 Morphing에 체크하고   처음의 사각형으로 만든다.(잘 되었나 미리보기 한다.

 

9. img01img02 함께 선택 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01   하고 Stop에 체크하고 WindowFilter록색+추가버튼   Drop Shadow>Default>추가버튼>Glow>Default

 

10. img01을 열고 그속의 img02 선택 Move를 비활성화하고 image08

바꾸고. (이미지가 깨지면 Fit to Shape 클릭)

 

11. 다시 Move 효과를 활성화하고 image08을 한 번 더 바꿔주고.    img01선택 효과 비활성화 첫 번째 이미지로 활성화해서 첫 번  째 이미지로 이렇게 두 번씩 바꿔주고 +로 닫고

 

12. img01을 복사 paste in place7번 하여 모두 8개 만들고 이름   아래서부터 img01~img08로하고 10,11번과 같은 방법으로 이미   지 모두 바꿔주는데 img02열고 안의 img02는 이전이미지 즉 첫 번   째 이미지로 img01은 두 번째로 img03열고 안의 img02는 두 번째   img01은 세 번째로 이렇게 모두 비활성화해서 한번 활성화해서    한번, 두 번씩 바꿔준다

 

13. Scene_1 선택하고 Text클릭하고 글꼴=Arial Black 크기=16 글자   =흰색 B으로 auto 쓰고 O=X 정가운데 X=350 Y=262.5 에 배치

 

14. autoGroup as Movie Clip 만들고 이름=auto 로 하고 Tint에서   Alpha=Transparent로 하여 투명하게 한다. 맨 아래로 내려주고

 

15. autoimg01~img08 동시 선택 우 클릭 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img

 

16. img열고 img01 1FPlace, 2FRemove 이두효과 복사하    위로 2,3,4,5,6,7,8 붙여넣고 img 1~8FStop

 

17. img열고 auto 선택 Script 열고

 

onFrame (100){_root.img.play( );}

 

18. img01~img08 삽입하고 이름 아래서부터 btn01~btn08로 하   , W/H=60/45 Stage 아래 가이드라인 사이에 나열한다.   btn01O=X 센타 X=130 Y=495 btn08O=X 센타 X=570   Y=495로 놓고 WindowAlign 정렬    img의 이미지 번호와 같은 번호의 이미지인지 확인한다

 

19. btn01~btn08 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btn으로 하고 O=X 센타 X=350 Y=495,   btnWindowFilter 추가버튼Drop Shadow Default

 

20. Scene_1선택 Import!! Animation하고 sign(name)삽입 O=X 센타   x/y=575/20, 이름=name

 

21. Text 글꼴=preciosa 크기=40 흰색-B 마진해제 Edit창에서 창   “Morphing Image Gallery” O=X 정가운데 x/y=350/20에 놓고   T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하고 이름=title로 한   . Windows>Fillter>Drop Shadow Default

 

22. 다시 Text 글꼴=Aial Black 크기=16 흰색 B Edit에서 “Show”   Text 복사 Paste in place 하고 “Hide”로 수정하고 Show 위에   겹쳐진다

 

23. 2개의 Text 동시 선택 Group as Movie Clip 이름=sh로 하고   O=X 가운데 X/Y=650/505

 

24. 열고 선택 후 sh =1, 2FStop, 우측 위에서 아래로 계단형식   적용(Place, Remove) Fillter 추가 Drop Shadow Default 크릭 +   닫고

 

25. 1선택 Text 글꼴=Aial Black크기=16 흰색 B Edit에서    Scale U/D O=X 센타 우클릭 Break into Letters로 하고 O=X    X/Y=656/487.5 T에 우클릭Groupingungroup, ungroup   T모두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Scale

 

26. 다시 Text 글꼴=Aial Black크기=16 글자색=흰색 B, Edit에서   "Random" 쓰고 O=X 가운데 X/Y=40/505, Filter 추가 Drop   shadow Default

 

27. Random을 복사 Paste in place하고 "Flip H"으로 수정, O=X     X/Y=40/487.5

 

28. +로된 img를 복사 Paste in place하고 이름=img02  아래 원본은   img01로 하고 아래 img01, 위는 img02의 순으 로 배치하고 img02   를 센타인 상태에 Flip Horizontal 클릭하여 수평으로 뒤집기한다.

 

29. img01img02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img, img     안의 img01, 1FPlace, 2FRemove, 안의 img02 2F   Place, img 1, 2FStop

 

30. Out line에서 순서를 Scene_1, title, name, Flip H, Random,   Scale, sh, btn, img, bg

 

31. Out line 의 각각의 개체에 - Script를 적용한다.

 

img - img01 - auto

onFrame (100){_root. img. img01.play( ); }

 

img - img02 - auto

onFrame (100) {_root.img.img02.play();}

 

btn

onSelfEvent (load) {this._visible = 1;}

 

btn - btn01

on (press) { _root.img.img01.gotoAndStop(1);_root.img.img01.auto.gotoAndPlay(1);}on (press) {_root.img.img02.gotoAndStop(1);_root.img.img02.auto.gotoAndPlay(1);}

btn01에서 btn08까지 붙여넣고    _root.img.img01.gotoAndStop(1);    _root.img.img02.gotoAndStop(1); 에 각각 해당번호   프레임수만 2, 3, 4, 5, 6, 7, 8 로 수정하여 줍니다.

 

sh (기존 소스 아래에 붙여넣는다.)

on (press) {if(_root.btn._visible == 1){_root.btn._visible = 0;}else{_root.btn._visible = 1;}}on (press) {if(_root.title._visible == 1){_root.title._visible = 0;}else{_root.title._visible = 1;}}on (press) {if(_root.sh._currentFrame == 1){_root.sh.gotoAndStop(2);}else{_root.sh.gotoAndStop(1);}}

 

scale - D

on(press){if(_root.img._xscale >= 10 &&_root.img._yscale >= 10){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5;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5;}}

 

scale- U

on(press){if(_root.img._xscale <100 &&_root.img._yscale <100){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5;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5;}}

 

Random

on (press) {_root.img.img01.gotoAndStop(1 + random(8));_root.img.img01.auto.gotoAndPlay(1);}on (press) {_root.img.img02.gotoAndStop(1 + random(8));_root.img.img02.auto.gotoAndPlay(1);}

 

Flip H

on (press) {if(_root.img._currentFrame == 1){_root.img.gotoAndStop(2);}else{_root.img.gotoAndStop(1);}}

 

Title

on (press) {    if(_root.btn._y == 485){        _root.btn._y = 40;    }else{        _root.btn._y = 485;    }}on (press) {    if(_root.title._y == 40){        _root.title._y = 485;    }else{        _root.title._y = 40;    }}on (press) {    if(_root.random._y == 485){        _root.random._y = 40;    }else{        _root.random._y = 485;    }}

 

 

 
 
 
 
 

'작품방 > ☞ SwISH Max 4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련화  (0) 2012.07.07
3D Spin Effect Gallery  (0) 2012.07.07
아름다운 새들  (0) 2012.07.07
아름다운풍경! (사방퍼짐 마스크 만들기)  (0) 2012.07.07
Break mask gallery  (0) 2012.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