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방/☞ SwISH Max 4

모핑

이연옥(지니) 2012. 4. 9. 14:27
 
 
 
 
 
 

Morphing Image Gallery  

1. Background Color검정색 W=700 H=525 SWF 10

2. StageX Guideline 50, 100, 600, 650, Y Guideline 37.5, 107.5, 417.5, 487.5 하고 Lock을 채운다.

3. 배경 이미지 삽입하고 W700, H525, O=X 센터 X350, Y262.5 이름은 bg

4. 사각형 Shape 그리고 Solid, LineNone, O=X 센터 X350, Y262.5, W600, H445, 이름 img02, 

5. Timeline img02 80FW 클릭 Effect 창에서 Morphing에 체크하고    ToolBoxSubSelction Tools 선택하고 X50, Y37.5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107.5로 내려 교차점 맞춘다.

X50, Y487.5 교차점을 마우스로드래그 하여 X50, Y417.5 교차점에 맞춘다.

우측 상 X650, Y37.5 조절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37.5 우측 하 X650, Y487.5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487.5에 맞춘다. (Play하면 왼쪽으로 사라지고 겹쳐지는데, 사다리꼴이 되면서 겹쳐진다.)

6. img02 복사 Paste in place하여 속성 창 효과를 지우고 이름을 img01로 하고 img02 의 눈과 자물쇠를 잠금 한다.

7. img01선택 우측 위 X650, Y37.5 조절점을 X650, Y107.5 로 내려주고 우측 하 X650, Y487.5 조절점을 X650 Y417.5 로 올려주고 좌측 위 X50, Y37.5 조절점을 X650, Y37.5 로 끓어다 놓고 좌측 아래 X50, Y487.5 조절점을 X650, Y487.5 로 끓어다놓는다.

8. Time line 80FW 클릭하고 Effect 창에서 Morphing에 체크하고 우측 상 X650, Y37.5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37.5에 맞춘다. 우측 상 X650, Y107.5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107.5에 맞춘다. 우측 하X650, Y487.5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487.5에 맞춘다.  우측 하 X650, Y417.5 교차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X50, Y417.5에 맞춘다

처음의 사각형으로 만들고 잘 되었나 미리보기 하여본다.

9. img01img02 함께 선택 Group as Movie Clip 이름 img01   하고 Stop에 체크하고 Window Filter 녹색+ 추가버튼    Drop Shadow>Default>추가버튼>Glow>Default

10. img01을 열고 그 속의 img02 선택 Move를 비활성화하고 image8

바꾸고. (이미지가 깨지면 Fit to Shape 클릭)

11. 다시 Move 효과를 활성화하고 image8을 한 번 더 바꿔주고. 안의 img01선택 효과 비활성화 첫 번째 이미지로 활성화해서 첫 번째 이미지로 이렇게 두 번씩

바꿔주고 +로 닫고

12. img01을 복사 paste in place7번 하여 모두 8개 만들고 이름 아래서부터

img01~img08로하고 10,01번과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모두 바꿔주는데 img02열고

안의 img02는 이전이미지 즉 첫 번째 이미지로 img01은 두 번째로 img03열고 안의 img02는 두 번째 img01은 세 번째로 이렇게 모두 비활성화해서 한번 활성화해서    한번, 두 번씩 바꿔준다

13. Scene_1 선택하고 Text클릭하고 글꼴=Arial Black 크기=16 글자색=흰색 B으로 auto 쓰고 O=X 정 가운데 X=350 Y=262.5 에 배치

14. autoGroup as Movie Clip 만들고 이름=auto 로 하고 Tint에서    Alpha=Transparent로 하여 투명하게 한다. 맨 아래로 내려주고

15. autoimg01~img08 동시 선택 우 클릭 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img

16. img열고 img11 1FPlace, 2FRemove 이 두 효과 복사하여 위로 

02,03,04,05,06,07,08 붙여 넣고 img 1~8FStop

17. img열고 auto 선택 Script 열고 onFrame (100){_root.img.play( );}

18. img1~img8 삽입하고 이름 아래서부터 btn01~btn08로 하고, W60,H45

Stage 아래 가이드라인 사이에 나열한다.   btn01O=X 센터 X=130 Y=495 btn08O=X 센터 X=570 Y=495로 놓고 WindowAlign 정렬 img의 이미지 번호와 같은 번호의 이미지인지 확인한다.

19. btn01~btn08 모두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btn으로 하고 O=X 센터 X=350 Y=495, btnWindow Filter 추가버튼 Drop Shadow Default

20. Scene_1선택 Import! Animation하고 sign(name)삽입 O=X 센터 x/y=575/20,

이름=name

21. Text 글꼴=preciosa 크기=40 흰색-B 마진해제 Edit창에서 창에 “Morphing Image Gallery” O=X 정 가운데 X350, Y20에 놓고 T에 우 클릭 Grouping group as Movie Clip하고 이름=title로 한다. Windows>Fillter>Drop Shadow Default

22. 다시 Text 글꼴=Aial Black 크기=16 흰색 B Edit에서 “Show”쓰고 Text 복사 Paste in place 하고 “Hide”로 수정하고 Show 위에 겹쳐진다.

23. 2개의 Text 동시 선택 Group as Movie Clip 이름=sh로 하고 O=X 가운데 X650, Y505

24. 열고 선택 후 sh =1, 2FStop, 우측 위에서 아래로 계단형식    적용(Place, Remove) Fillter 추가 Drop Shadow Default 크릭 +로 닫고

25. 1선택 Text 글꼴=Aial Black크기=16 흰색 B Edit에서 Scale U/D O=X 센터 우 클릭 Break into Letters로 하고 O=X 센터 X656, Y487.5 T에 우 클릭 Grouping ungroup, ungroupT모두선택 우 클릭 Grouping group as movie clip 이름 Scale

26. 다시 Text 글꼴=Aial Black크기=16 글자색=흰색 B, Edit에서 "Random" 쓰고 O=X 가운데 X/Y=40/505, Filter 추가 Drop shadow Default

27. Random을 복사 Paste in place하고 "Flip H"으로 수정, O=X 센터  X/Y=40/487.5

28. +로 된 img를 복사 Paste in place하고 이름=img02  아래 원본은 img01로 하고 아래 img01, 위는 img02의 순으로 배치하고 img02를 센터인 상태에 Flip Horizontal 클릭하여 수평으로 뒤집기 한다.

29. img01img02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img, img 열고 안의 img01, 1FPlace, 2FRemove, 안의 img02 2FPlace, img 1, 2FStop

30. Out line에서 순서를 Scene_1, title, name, Flip H, Random, Scale, sh, btn, img, bg

31. Out line 의 각각의 개체에 - Script를 적용한다. (기존 소스 삭제 후 붙여넣기)

img - img01 - auto

onFrame (100){

_root. img. img01.play( ); }

img - img02 - auto

onFrame (100) {_root.img.img02.play();

}

btn

onSelfEvent (load) {

this._visible = 1;

}

btn - btn01

on (press) {

_root.img.img01.gotoAndStop(1);

_root.img.img01.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img.img02.gotoAndStop(1);

_root.img.img02.auto.gotoAndPlay(1);

}

btn01에서 btn08까지 붙여 넣고    

_root.img.img01.gotoAndStop(1);    

_root.img.img02.gotoAndStop(1); 에 각각 해당번호   

프레임 수만 2, 3, 4, 5, 6, 7, 8 로 수정하여 줍니다.

sh (기존 소스 아래에 붙여 넣는다.)

on (press) {

if(_root.btn._visible == 1){

_root.btn._visible = 0;

}else{

_root.btn.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title._visible == 1){

_root.title._visible = 0;

}else{

_root.title.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sh._currentFrame == 1){

_root.sh.gotoAndStop(2);

}else{

_root.sh.gotoAndStop(1);

}

}

scale - D

on(press){

if(_root.img._xscale >= 10 &&_root.img._yscale >= 10){

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5;

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5;

}

}

scale- U

on(press){

if(_root.img._xscale <100 &&_root.img._yscale <100){

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5;

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5;

}

}

Random

on (press) {

_root.img.img01.gotoAndStop(1 + random(8));

_root.img.img01.auto.gotoAndPlay(1);

}

on (press) {

_root.img.img02.gotoAndStop(1 + random(8));

_root.img.img02.auto.gotoAndPlay(1);

}

Flip H

on (press) {if(_root.img._currentFrame == 1){

_root.img.gotoAndStop(2);

}else{

_root.img.gotoAndStop(1);

}

}

Title

on (press) {    

if(_root.btn._y == 485){        

_root.btn._y = 40;   

 }else{        

_root.btn._y = 485;    

}

}

on (press) {    

if(_root.title._y == 40){        

_root.title._y = 485;    

}else{        

_root.title._y = 40;    

}

}

on (press) {    

if(_root.random._y == 485){        

_root.random._y = 40;    

}else{        

_root.random._y = 485;   

 }

}

 

 

20120405a.swf
5.27MB

'작품방 > ☞ SwISH Max 4 '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ng Gallery  (0) 2012.06.26
2012425 새가물고온이미지  (0) 2012.04.25
3D-Spin Effect Gallery  (0) 2012.04.10
aaa  (0) 2011.09.13
기치여행  (0) 2011.09.08